Windows Developer Preview
2011. 10. 10.
안혁
http://hyok.kr


Windows Developer Preview는 테스트 버전이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여 보면 여러가지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훗날 윈도우의 Preview에 집중한 버전인데요.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있다면 무선랜 프로필 삭제 하는 것입니다. 사실 생성하는 것도 방법을 모르면 어려운 일인데요.  네트워크 관리자(Network and Sharing Center)에서 Set up a new connection or network를 선택한 후 Manually connect to a wireless network를 선택하면 무선랜 프로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모두 무선랜 관리 메뉴가 없어졌기 때문인데요. 흘러나온 정보에 의하면 차기 버전은 개선된 것 같다고 하는군요.

만약 무선랜 프로필 생성을 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어 삭제해야 한다면 - 특히 잘못 생성하면 연결도 안되고 수정도 안되고 진퇴양난의 사태에 빠집니다. 새로 만들려고 하면 이미 있다고 만들어지지 않죠. 무선랜 연결 후에는 수정이 가능합니다. 연결 후 네트워크 어뎁터가 나오는 Network Connections에서 무선랜카드를 더블 클릭하면 Wi-Fi Status 창이 뜨는데, 여기에 Wireless Properties가 있습니다. 연결만 잘 되면 수정 또한 가능합니다.

문제는 삭제입니다. 삭제는 도저히 못 찾겠더군요. 그래서 커맨드의 힘을 빌려봤습니다.

[code]
netsh wlan show profile
netsh wlan delete profile "[profile name]"
[/code]

첫번째 명령은 현재 프로필의 목록을 보는 것입니다. 자동 연결 설정이 되는 무선랜 목록이 보여질 것입니다. 삭제하고 싶은 프로필 이름을 확인하고 두번째 명령을 사용합니다. 오타만 없다면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안혁 windfruit
이전버튼 1 2 3 4 5 6 7 8 9 ··· 82 이전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