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hange Server 2007
2007. 10. 22.
안혁

http://hyok.kr         

Exchange Server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를 종료하거나 재부팅하게 될 경우, 종료 단계에서 시간 소요가 상당한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이를 좀더 단축하는 잔재주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Exchange Server의 주요 서비스를 미리 종료함으로 이것이 가능하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돌아가고 있는 서비스는 다음의 그림과 같을 것입니다. 상태는 이와 유사하거나 조금은 다를 수도 있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서비스 중 'Information Store', 'System Attendant' 를 미리 정지한 후 시스템 종료/재부팅 하게 되면 종료 시간 단축에 약간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종료할 때 마다 이걸 하려니 '안하고 말지...'하는 매우 흔들림 없는 대나무 같으신 분들을 위하여 좀더 편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메모장을 열고 다음을 복사/붙여넣기 하세요.

         

cmd /c start net stop "Microsoft Exchange Information Store"
cmd /c start net stop "Microsoft Exchange System Attendant"

         

그리고 저장을 하되 C:\Windows 폴더에 하시기 바랍니다. 이름은 마음에 드시는 것으로 하세요. 확장자는 .bat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stop.bat로 저장하였습니다. 그런 후에 실행창을 열고(윈도우 키+R) 멋있게 키보드를 누르시는 겁니다.

         

Stop

         

그리고 힘있게 Enter키를 눌러줍니다. (물론 다른 이름으로 하셨다면 그 단어를 입력하셔야겠지요.) 그러면 창이 두 개가 팍! 하고 어디선가 나타나 위기에 빠진 우리를 구해주기 시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비스 종료한다고 하죠? 그런 후에 종료/재부팅 하시면 되겠습니다. 종료할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방법... 아시면 저에게도 알려주세요.

Posted by 안혁 windfruit
TAG